KTm 모바일 가입을 하셨고, 유심을 구매하셨다면 이제 바로 셀프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셀프개통하는 방법과 밀리의 서재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결합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꿀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셀프개통 시작
처음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때는 가입하는 방법이 너무 복잡하고 번거로웠는데, kt m모바일은 정말 너무너무 쉽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입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개통가능시간과 고객센터 운영시간>
개통가능시간
번호이동 10:00-19: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제외)
신규가입 08:00-19:00
고객센터 운영시간
09-12시/13-18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 정지 신고 및 통화품질 관련 상담만 가능
개통가능시간과 고객센터운영시간을 확인하고 가입진행을 하는게 좋습니다. 고객센터운영시간은 간혹 안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어야 합니다. 셀프개통이 자신이 없다면 상담사 개통신청을 클릭하세요!
개통 진행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가입유형(신규/번호이동) 및 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번호 이동인지 신규가입인지 선택을 해주시고, LTE 혹은 5G를 선택해 주세요.
대망의 요금제 선택입니다. 저는 밀리의 서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모두 다 맘껏 10GB+(밀리의 서재 FREE)입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 밀리의 서재 제휴 요금제가 있습니다.
요금제 선택의 팁을 드리자면, 한 달 데이터 사용량이 20GB 정도 되다면, 요금제에서 데이터 10GB로 되어있는 18,900원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kt m모바일의 혜택 중 하나가 "아무나 결합"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나 결합을 하면 한 달에 요금제에 따라 10-20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혜택이죠!
기존 3사의 결합할인은 핸드폰, 인터넷, tv, 가족만 결합이 되었다면 ktm 모바일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족, 친구, 지인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과도 "아무나 결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주변에 "아무도" 없으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kt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시면 거기에서 "아무나"와 결합을 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카페로 이동이 가능하니까요. 개통 완료 후에 카페에 가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본인 정보 입력 및 신용카드/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사전체크를 진행해 주세요.
개인 정보를 입력한 후에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주의> 번호이동 신청 시 사전동의 요청 후 반드시 통신사 인증(ARS/문자)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번호이동의 경후 사전동의를 요청하면 문자로 링크를 받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번호이동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인증 확인 후 개통사전 체크 확인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3. 구매한 유심카드 일련번호와 요금납부 정보 등을 입력 후 개통요청을 클릭하면 잠시 후 개통이 완료됩니다.
CU 편의점에서 구매한 유심칩입니다.
유심칩을 개봉하고 뒷면을 보시면 유심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에 숫자로 된 일련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 후 개통요청을 클릭하면 개통완료!!
4. 휴대폰의 유심 슬롯 크기를 확인하시고 크기에 맞게 분리해 주세요.
유심은 핸드폰의 따라 크기가 다르지만 최신 핸드폰은 대부분 마이크로 유심입니다. 사이즈를 확인 후 분리해서 핸드폰에 장착해 주세요.
5. 휴대폰에 삽입하고, 전원을 껐다 켜세요. 연결이 확인되면 셀프개통 끝!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한 후에는 전원을 껐다 켜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한 번에 연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개통 안테나를 확인하면서 2~3회 전원을 껐다 켜면 드디어 개통이 완료됩니다!!
2. 밀리의 서재 이용방법
1. 밀리의 서재 APP 다운로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밀리의 서재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신규회원
밀리의 서재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후 KT알뜰폰 제휴구독 시작하기를 진행해 주세요!
3. 기존 회원
이제 밀리의 서재를 평생!!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한 달 구독료가 9,900원입니다. 통신료에 합쳐 함께 사용한다면 정말 큰 이득이 아닐 수 없죠? 거기에다가 엄청나게 많은 책을 읽고 들을 수 있다니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알뜰폰과 밀리의 서재 결합으로 지갑도 두둑히 마음도 두둑히 채우는 2024년 되시길 바랍니다!